본문 바로가기
투자이야기/비트코인

비트코인 투자로 경제적 자유달성 일기 2편

by 고타니 2021. 7. 17.

비트코인 투자로 경제적 자유달성 일기 2편

1편 : https://jeyinvest.tistory.com/7

 

 1편에 이어서 기존 투자하고 있던 코인을 제외하고 남았던 현금 비중을 조정받았을 때 비트코인에 추가 투자하여 많은 수익을 거두고 있을 때였다.

비트코인 매수지점

  보통 투자할때 엘리엇파동 + 피보나치 활용과거기반 데이터를 토대로 한 매매를 했었었다. 비트코인이 매수한 뒤 지속적으로 상승하자 과거 데이터와 상승파동을 보고 어느정도 큰 조정이 올때가 되었다고 판단했다. 

 

2016년 하락장 이후 전고점 돌파직전 차트

 위 차트를 보면 알겠지만 전고점 뚫기전 40퍼에 가까운 조정을 줬었던걸 알 수 있다. 그래서 이번에도 쉽게 뚫지는 못할 것이라 판단하여 거래소코인인 BNB를 제외한 모든 코인을 분할 매도를 진행하였다.

 (BNB를 매도하지 않은 이유는 런치패드 등 혜택이 많았고 이러한 혜택들 덕분에 떨어져도 상승장이니깐 상관없다고 생각했음)

분할매도 파란동그라미

 

 17퍼 정도의 조정을 줬었지만 최소 20~30퍼정도의 조정을 줄꺼라 판단하였고 매수를 위해 기다리고 있었다. 하지만 매몰차게 버리고 가버렸다.. ㅋㅋㅋㅋㅋ 이때 20~30퍼 물렸을 때보다 수익을 내지못한걸로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았던 것 같다.. ㅋㅋㅋ 

 

파란 네모 매수구간

 결국 매도한금액보다 약 2배는 더 비싸게 사게 되었다..ㅠㅠ 리스크 관리차원에서 현금 비중도 꽤 높게 가져갔었다.

 

 

저 매수를 진행할당시에 매수했던 이더와 남는 현금으로 디파이에 다시 눈길을 돌리게 되었는데...

 (예상치 못한 사건이 벌어지게 된다...)

렛저(하드월렛) 사건..

3편에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