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방법/내가 하는 투자

현재 투자하고 있는 디파이 코인 2편 (feat. 업봇, 업보트 UBXT)

by 고타니 2021. 7. 23.

현재 투자하고 있는 디파이 코인 2편 (feat. 업봇, 업보트 UBXT)

 

필자가 투자하고 있는 채굴형 코인 및 디파이 코인

2번째는 업봇이다.

 

 

2. 업봇, 업보트 (UBXT)

 

FTX 거래소에 관심이 많았던 사람들이라면 알 수도 있을 것이다. 예전에 FTX 거래소에서 IEO를 진행했으며 알라메다가 직접적으로 투자한 프로젝트이다.

 

현재 많은 코인 차트가 그렇듯 고점을 찍고 상당히 낮은 가격에서 횡보 중이다.

 

업보트는 간단히 말해서 트레이딩 봇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거나 만들어진 풀에 참여해서 수익을 내는 구조 + 파생상품까지 탈중앙 거래를 목표로 만든 플랫폼.

 

 

필자가 투자한 이유

첫 번째 FTX에서 IEO를 했기 때문에 일반적인 프로젝트보다 좋다고 생각(알라메다 투자)

두 번째 업보트에서 발생한 이익의 25% 소각 예정(4분기)

세 번째 높은 이율

 

달러랑 페어를 유지하는 게 업보트 가격 상승을 생각한다면 반감이 되기 때문에 별로 좋지는 않지만 나오는 이자 수익으로 BNB로 전환 중에 있어 BNB를 중요하게 여기는 필자로서는 채굴하는 게 더 이득이라 생각한다.

 

물론 UBXT의 상승분을 다 먹을 수 있는 방법도 있다.

 

 

 

사이트를 접속하여 스테이킹을 한다면 아래와 같은 이율을 얻을 수 있다.

 

첫 번째 사진은 이더 체인에서 스테이킹시 이율

 

이더 체인

 

두 번째 사진은 BSC체인에서 스테이킹시 이율

BSC 체인

 

스테이킹은 달러 페어와 다르게 업보트의 가격 상승분을 다 먹을 수 있다.

반면에 달러 페어는 업보트의 상승 시에도 LP특성상 상승분의 절반 정도의 수익, 하락시에는 절반정도의 하락 효과가 있음.

 

 

코인마켓캡

 

 

현재 업봇의 시총은 굉장히 작은 편이며 필자도 소액투자로 채굴형수익을 얻고 가격 상승을 기대하고 있기 때문에 소액 투자로 하반기 비트코인의 상승을 기대한다면 좋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댓글